본문 바로가기
■ 텃밭작물 이야기 ■/◆텃밭정보 그리고 농사정보

예덕나무효능 염증을 제거하고 암을 예방한다.

by →다솜네텃밭 2016. 7. 14.
728x90

#예덕나무

 

예덕나무는 남쪽지방에 자라는 낙엽활엽수이며 어릴 때에는 잔털에 덮이고 붉은 빛이 돌지만 점차 회백색으로 변하며 가지가 굵다. 새로 자라난 가지 끝에는 많은 작은 꽃이 원뿌리 꼴로 모여서 피며 꽃이 지고 난 뒤에는 많은 털에 덮인 세모꼴의 열매를 맺는다. 나무껍질을 약재로 쓰며 해독작용을 할 뿐 아니라 신체가 허약한 분들의 체질을 개선하고 식욕을 돋구어 준다고 한다. 효능이 다양한 예덕나무에 대해 알아보자

☞예덕나무-몸에 좋은 산야초

☞예덕나무-국립중앙과학관

#예덕나무효능 이뇨작용

 

배뇨가 늘 어려워 고민이 많다고 하면 예덕나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장의 기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담즙 분비를 도와 결석을 제거하는데 도와준다고 한다. 방광의 기능을 개선시켜서 소변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독소를 몸밖으로 빼내어 해독작용을 도와준다고 한다. 장의 노폐물을 흡수하여 대변을 자주보게하며 속이 편해지고 속쓰림 및 더부룩한 증세를 없애준다.

☞결석-두산백과

☞방광-서울대학교병원

#예덕나무효능 염증을 제거한다.

 

예덕나무 껍질에는 베르게닌 성분과 루틴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잎을 태워 환부에 발라주면 염증이 빠르게 아물어붙는다. 베르게닌과 루틴이 염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때문이다. 진통작용을 한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염, 소장염, 대장염, 담석증에 치료재로 쓰인다. 피부의 염증에는 생즙을 내어 발라도 효과를 본다.

☞베르게닌-화학대사전

☞루틴-두산백과

#예덕나무효능 뼈의 질환 치료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신경통 등의 뼈질환에 좋아 진통작용으로 증상을 완화하며 치료가 된다고 한다. 나무껍질을 먈려서 1회에 3~8g씩 200cc의 물로 반 정도의 양으로 달여서 복용하거나 말린 약재를 가루로 빻아 복용한다. 체질개선을 도와 식욕을 돋구어 주어 마른체형을 고른체형이 될 수 있도록 개선시켜준다.

☞관절염-서울대학교병원

☞류마티스-간호학대사전

#예덕나무효능 항암작용

 

위암에 효과를 보여주고 있고 암세포 형성과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방에서는 백혈병을 예방하는데 많이 사용아고 있다. 유근피칠옷, 침벌나무와 함께 사용하며 혈관주사를 맞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제비꽃으로 대신해서 섭취하면 좋아진다고 한다. 평소 위가 좋지 않아 걱정이 많았거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은 위기능을 증진시키고 위궤양을 치료하는 예덕나무를 끓여마시는 것이 좋다.

☞백혈병-서울대학교병원

☞주사의 종류-위키백과

 

 

 

출처:http://futurecreative.tistory.com/237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