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텃밭작물 이야기 ■/◆텃밭정보 그리고 농사정보

황기차효능 보양식으로 최고이다

by →다솜네텃밭 2016. 7. 14.
728x90

황기차효능 을 알아보자. 황기는 단맛을 가지고 있으나 독성은 없다. 평소 차로 만들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우리몸에 좋은 영양을 미친다고 한다. 황기는 강원도의 정선이나 영월에서 생산된 것을 최고로 꼽는데 여름철에 황기를 넣어서 끓인 뜨끈뜨끈하 삼계탕에 꼭 들어가는 황기의 효능을 알아보고 보양식으로 한그룻 먹어보자. 황기와 삼계탕이 궁합이 맞아 기력을 되찾아준다고 한다.

 

#황기차효능-심혈관기능증진

 

 

황기차는 심혈관에 좋다는 것이다.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심장의 기능이 증진 되도록 도와준다. 황기를 넣은 삼계탕은 황기는 땀을 막아주고 몸을 보하는 기능이 있어서 여름철 으뜸 보양식으로 손 꼽힌다. 소변 배출이 용이해지고 간장을 보호하며 한방에서는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고 신체 대사의 활성화를 도와 소변의 배출을 도우며 혈압을 낮춰주고 간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삼계탕-음식백가지

☞황기-두산백과

 

#황기차효능-진정작용

 

 

심신안정을 돕는 황기차는 우울감, 무기력,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며 진정작용으로 인해 정신을 안정시켜준다고 한다. 태음인은 땀을 흘리지 못하게 되어 큰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어서 주의해야 하며 소음인은 지금도 섭취하여도 좋은 황기차이다. 황기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리신, 엽산, 콜린 등이 조합을 이루어 복통이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의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도 잇다고 한다.

 

☞태음인-한의학대사전

☞소음인-한의학대사전

 

#황기차효능-다한증에 효과적이다.

 

 

세포에 흐르는 면역력을 튼튼하게 해주고 땀샘을 조절해주며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인 다한증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식욕이 떨어진것을 돋우어주어 식욕이 왕성하게 하고 소화가 잘되지 않을때 먹으면 좋다고 한다. 한의학에서는 황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한약재로서 주요 기능은 폐와 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약재로 많이 활용하고 있다.

 

☞다한증-서울대학교병원

☞비장-서울대학교병원

 

#황기차효능-노화방지와 항암작용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황기는 항산화작용도 뛰어나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열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주어 몸매관리가 되는 음식이다. 황기차를 장복하게 되면 암세포에 대한 살균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간암세포의 항암작용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신장의 기능을 튼튼히 하여서 설사가 멈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활성산소-두산백과

☞항산화작용-취키백과

 

#황기차효능-부인병 예방

 

 

황기차는 자궁에 좋다고 한다. 자궁의 염증을 예방해주고 월경과다나 혹은 자궁출혈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월경량이 많아지거나 출혈이 잦으며 황기차를 꾸준하게 먹도록하자. 여성들이 쉽게 느끼는 어지러운 증상을 황기차가 완화시켜준다고 한다. 황기는 숙변제거와 장의 신진대사 촉진으로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관계로 지방을 감량시켜 다이어트의 효과도 얻게된다고 한다.

 

☞부인병-두산백과

☞월경과다-차병원

 

 

 

출처:http://futurecreative.tistory.com/289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