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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체크 포인트

by 다솜 →다솜네텃밭 2020. 3. 22.

1. 소장내의 당류들을 가수분해 하여 흡수하는 glycosidase 효소작용을 억제하여 섭취한 음식물 증 당의 흡수를 최대한 억제할 때 같은 량을 섭취해도 흡수되는 칼로리는 적게 된다
2.
신체의 신진대사율을 높여 칼로리 소모를 최대한으로 높여야 한다.

 


3.
비만유전자 leptin(렙틴) 발현을 높이고 ghrelin 발현을 낮추어 과다한 음식 섭취와 지방축적을 억제해야 한다.
4. 위에서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이 안되도록 해야 한다.

 


5.
위의 소화액 분비를 억제할때도 식욕이 억제되고 과식을 하지 않게 된다.
6.
저녁 6시 이후의 식사나 간식은 금기이다.

 


7.
에너지 소비에 있어서 급격한 운동은 간에 저장된 글리코겐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 서서히 오래 하는 운동이 말초 세포에 저장된 지방질을 에너지 원으로 소비하게 한다.

8. 체중을 줄일 때 지방질만 줄이고 신체 대사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 한다. 뇌세포와 신경세포 및 적혈구는 당질만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므로 적당한 당질 섭취도 중요하다.

 

 

 

9. 급격한 감량은 다른 신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1개월에 2-3kg씩 적절히 감량해야 한다.

10. 에너지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못된 생활습관도 고쳐야 한다. 예를들어 저녁에 각종 회식을 통해서 음식 섭취를 많이 한다거나 야식을 먹는 습관, 아침을 굶는 습관 등이 이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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