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진한 숯불 향과 어우러진 갈비살, 안창살. 논골집

by →다솜네텃밭 2016. 7. 10.
728x90

연말연시, 양질의 소고기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불황이 깊어지는 가운데 꽉 닫힌 지갑을 겨냥한 수입 소고기집이 다시 뜨고 있다. 양질의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고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대전시 동구 용전동에 있는 참나무 숯불구이점 ‘논골집’(대표 이옥란 58)은 호주산 등 수입소고기전문집으로 17년 동안 갈비살과 안창살을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유명한 집이다. 용전동 한전입구에 아담하고 고즈넉한 집이지만 황토와 통나무 인테리어로 토속적인 분위기가 제법 운치가 있어 보인다.

   

 

 


 


최근에는 호주산 와규 등심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와규는 일본 소 와규를 앵거스 품종과 교배하여 호주청정지역에서 12개월 방목 후 400일 이상 곡물사료로 비육하여 기른 소를 말한다. 근내지방이 눈처럼 골고루 퍼져있으며 전 세계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우리나라에서는 호주산 소고기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한우만큼이나 와규를 좋아한다. 

대표메뉴는 갈비살과 안창살이다. 옆구리 늑골을 감싸고 있는 갈비살은 근육과 지방이 3중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횡경막 운동으로 항상 움직이고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구이용으로 최적이다. 특히 지방과 근육이 적절히 섞여 있어 보기에 모양도 좋을 뿐만 아니라 맛도 좋다. 이런 맛 때문에 대체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호주산 와규 등심도 단체 모임에 인기



 

 

 
 호주산 와규 등심

하지만 안창살은 연하고 담백하고 부드러워 어린이나 나이 드신 분들에게 인기다. 안창살은 생김새가 창문안쪽에 있는 커튼 윗부분의 주름살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갈비뼈 사이에 붙어 있는 숨겨진 부위로 돼지로 치면 갈매기살과 비슷하다. 소 한 마리에서 두 근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로 인기가 높다. 뜨거운 불판에 육즙이 흐르는 고기 한 점을 맛보면 사르르 녹는다는 표현이 절로 나온다. 골고루 퍼진 마블링이 맛으로 승화되는 것이다.

이곳의 특징은 와규를 제외한 모든 고기는 비법소스로 밑간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특이한 맛이 나온다. 참나무 숯불과 어우러져 더욱 깊은 맛을 낸다. 이런 맛에 중독이 된 단골들은 다른 곳에서는 소고기를 못 먹는다고 한다.

   

 

 

 


 
“그동안 수입소고기집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가 거의 문을 닫았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은 17년 동안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많이 먹으면 질리기 십상인데 특제 소스로 간을 했기 때문에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밑반찬도 직접 만들고 특히 음식재료에 중국산은 사용하지 않습니다.”이옥란 대표의 경영철학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말이다.

17년 수입소고기 전문집으로 특이한 맛으로 손님 입맛 사로잡아

   
이옥란 대표
이 대표는 청주가 고향이다. 전남 장흥에서 시어머니 문재순 여사에게 음식을 전수받아 웬만한 요리는 못하는 게 없다. 지금은 고인이 된 문 여사는 요리연구가로 음식점을 경영하면서 방송활동도 했을 정도로 유명한 분이었다.

그래서 20년 전부터 음식업에 발을 내디뎠다. 그리고 서울에서 고기 집을 운영하다 논골집을 운영하기 위해 대전과 인연을 맺게 된다.

이 대표는 “보통 호주산. 미국산 소고기라고 하면 질이 떨어지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먹어보면 그 이상의 값어치는 한다고 자부한다.”며 “비록 수입 산이지만 등급이 좋은 ‘초이스’급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먹던 수입고기를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고기에 대한 자신감을 내보인다.

잘되는 음식점을 가보면 뭔가 남다르다. 논골집도 남다른 조리법으로 인한 독특한 맛과 혀끝을 자극하는 감동적인 맛을 통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송년회와 신년모임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한우가 싸졌다고는 하나 가격이 부담이 되는 것도 현실이다. 이런 때 논골집으로 가보자

   

 



예약. 연락처 042-636-9233.
휴일:연중무휴.
좌석:104석.
주차:20여대 전용주차.
주소: 대전시 동구 용전동 12-9 한전입구.
차림표:갈비살(150g)12,000원. 안창살 15,000원. 와규등심(호주산)18,000원.<점심특선>쌈밥6,000원. 김치전골. 된장찌개 5,000원.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40872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