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신년모임, 비즈니스 접대에 최고 '이계원 한정식'

by →다솜네텃밭 2016. 7. 10.
728x90

천연조미료와 각종 효소로 음식 만들어 미식가들에게 인기

새해가 밝았어도 격식을 차리면서 접대 할 일이 많다. 소중하고 어려운 지인들과의 식사자리라면 격식과 품위도 지키면서 입맛까지 만족시켜야 하는 어려운 숙제를 갖게 된다. 이런 때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차분한 분위기속에서 편안하게 입맛까지 만족시켜 주는 곳이 있다.





대전시 서구 만년동에 있는 한정식전문점 ‘이계원’(대표 이계원 55). 이곳은 우리 입맛에 가장 잘 맞는 한정식을 가격대 별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는 집이다. 특히 한국 고유의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통한 맛과 멋을 그대로 살리고 있다는 평이다. 연회석도 발을 뻗어 편안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든 다다미식과 입식 등으로 되어 있어 외국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정겨운 가야금소리에 이곳이 전통 한정식집이라는 걸 금방 알게 된다. 오후 6시-9시까지 가야금연주가 이어지는데 원하는 손님에 따라 룸 공연서비스도 가능하다. 이집에 오면 방마다 디자인이 다르다. 그래서 매일 와도 새로운 기분이 든다. 그리고 모든 곳이 청결하다.





주력메뉴는 A.B.C 코스요리 한정식이다. 코스요리는 기존 우리나라의 모든 음식을 한상차림으로 차려내 번거롭고 음식의 온도가 떨어져 음식낭비가 심한 단점을 보완했다. 전통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며 시간전개 형으로 전채요리, 주 요리, 반상, 후식으로 나뉘어 격식을 갖춰 차려낸다.

B코스요리를 살펴보면 구절판,신선로,문어숙회.전복초,갈비구이,장어구이,낙지구이,홍어삼합,대하구이.삼색전.코다리구이 등 30여 가지의 푸짐한 상차림이다.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사용해서 맛을 내 대체로 맛이 삼삼한 편이다. 여기에 정성까지 어우러져 하나같이 먹음직스러워 남길 것이 하나도 없다.

 

영광굴비와 꼬보리밥이 별미


영광굴비와 꽁보리밥을 고추장으로 비빈 비빔밥 별미

특히 화학조미료 대신 천연조미료를 사용하고 각종 효소가 양념으로 들어간다. 영광굴비와 함께 꽁보리밥에 고추장을 비벼먹는 맛도 특이하다.영광굴비 역시 말리는 과정에서 연잎이 들어가 육질이 부드럽고 비린 맛이 없다. 직접 영광에 가서 일년치를 사오기 때문에 연중 한결같은 맛을 낸다. 굴비를 먹어본 사람은 다른 집과 다르다고 한다.

1층에 다례문화원과 산야초 효소원 등 효소카페를 운영하는 것도 특이하다. 효소를 이용한 전통음식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이 있을만 하다.






이계원 대표는 충북 영동이 고향으로 대학에서 가정학과를 나와 솜씨가 뛰어난 친정엄마에게 요리를 배웠다. 최근에는 경기대대학원에서 박사과정 논문이 통과돼 오는 2월 박사학위를 받는다. 명실공히 요리박사의 집이다. 10년 전 가정요리 강사를 하다 송촌동 동춘당 앞에서 삼정한정식을 시작으로 음식업에 뛰어 들었다. 이어 월평동과 만년동 동방삭사우나 앞에서 이계원 한정식 간판을 걸고 영업을 하다 작년 4월 건물을 구입해 지금의 장소로 이전했다.

그런만큼 모든 음식에 이 대표의 손길이 닿아야 손님상에 내간다. 시장을 직접 다니기 때문에 재료 하나하나 모두 관여한다. 특히 손님의 특성을 미리 알아서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기억했다가 손님 취향에 맞게 맞춤형 요리를 해주는 것도 이집 만의 강점이다. 그래서 몰려드는 손님으로 점심이든 저녁이든 예약이 필수다.






지역 최초 요리박사가 만드는 한정식

한국음식은 오감으로 먹는다는 말이 있다. 특히 한정식은 한국의 전통음식인 한식에 정성과 품격을 더하여 요리와 반찬 하나하나를 여유 있게 음미할 수 있어 최근 웰빙회식문화에 인기를 더하고 있다.누구든 아계원에 들어서면 기대했던 거와는 다른 분위기에 매료된다.

바쁜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려는 배려가 엿보이고 한국적인 정서가 묻어나는 소품들과 친절한 분위기는 가족모임, 비즈니스모임 등 어떠한 연회 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손님이 내집처럼 편안하게 먹고 가는 집, 이계원으로 가보자. 

예약, 연락처: 042-476-0066.  011-9837-0340
영업시간: 오전11시30분~오후10시
주소: 대전시 서구 만년동392 KBS 앞 금정빌딩 3층
좌석: 200석(룸 14개 대형연회석 80명)
주차: 1층 20대 전용주차장  차량제공
차림표: C코스한정식 30,000원.B코스 40,000원. A코스 50,000원. 계원정식 70,000원 굴비정식25,000원.<점심특선>14,000원 <일품요리> 구절판20,000원. 파전20,000원. 해물찜30,000원. 수육보쌈 30,000원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41421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