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오리양념주물럭의 진정한 맛 ‘정림가든’

by →다솜네텃밭 2016. 7. 10.
728x90

효소 등 기본재료를 제대로 쓰는 건강을 먹는 집

오리고기의 영양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트랜스지방이 전혀 없고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으로 풍부한 영양소 함유로 성인병예방과 다이어트, 미용, 정력 등에 좋고 해독작용이 탁월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표적인 웰빙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웰빙오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대전시 서구 정림동에 있는 ‘정림가든’(대표 박명숙52)은 손님의 건강을 생각하는 약선 요리 집으로 제대로 된 오리양념주물럭과 초벌구이 생삼겹살로 유명세를 타는 오리전문점이다. 도마동 배재대에서 혜천대학 가기 전 불티구름다리 끝자락 한적한 도로가에 있어 찾기도 쉽다. 정림동 방향에서 올라오면 풍광도 좋아 제법 운치도 있는 곳이다. 벽면의 천연황토 인테리어는 건강한 이미지를 준다.

생오리양념주물럭은 고추장, 고춧가루, 양파 등 10가지 천연재료로 만든 양념장에 생 오리를 버무려 불판에 구워 먹는데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깔끔하다. 야채와 양념은 오리특유의 잡내를 잡아주고 씹는 맛을 잘 느끼게 해준다. 양도 푸짐하다. 그래서 술안주로 인기다. 고기를 다 먹은 다음에 그 양념에 밥을 비벼 먹는 맛도 일품이다.




 

 

 
   



유황 닭.채소 등 농산물 농장에서 직접재배 사용

화학조미료대신 매실엑기스 등 천연조미료인 효소 액을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먹어보면 맛이 다르다. 양념이 많아도 기름이 튀질 않고 바비큐 맛도 살짝 나는 게 담백하고 개운하다. 특이한 것은 양념 맛이 달라 고기는 식어도 육즙이 살아있고 딱딱해 지지 않는다. 오래 볶을수록 육질이 부드러워진다. 이런 오리를 쌈을 싸서 소주 한잔 쭉 들이키면 하루 동안 쌓였던 피로가 확 풀어진다.

정갈한 밑반찬도 메인요리인 오리와 곁들여져 푸짐하다. 마의 소스도 복분자를 갈아 만들고 겨자소스도 만드는 방법이 다르다. 특히 기본재료를 충실히 쓰는 자연주의로 모든 소스는 직접 만든다. 마.더덕.연근 등 뿌리채소를 음양오행의 원리로 만들어 나오는 것도 모두 월빙식단이다.

   
   


박 대표는 전북 임실이 고향으로 친정엄마의 전라도 요리솜씨를 이어받아 요리에 일가견이 있다. “나이가 들수록 천연 먹거리가 중요합니다. 음식만 잘 먹어도 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한때 질병으로 자연식을 먹고 병을 고쳤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천연식만 고집합니다.”

실제로 박 대표는 2007년부터 2011년까지 4년 동안 몸이 아파 강원도로 요양을 떠나 자연식과 약선 요리를 개발하면서 질병을 치유하게 된다. 그런 연유로 자연식전도사로 본격 나서게 된다. 그리고 남편 손재곤씨(54)가 운영하는 금산 백암리 농장의 채소와 농산물은 모두 식재료로 사용한다. 특히 이 농장에서 키운 유황오리로 만든 ‘한방유황오리백숙’은 깔끔한 국물 맛으로 보약을 먹는 기분이다. 

   
   


죽염과 참숯으로 초벌구이한 삼겹살 맛도 일품

초벌구이 명품삼겹살도 인기메뉴. 초벌구이삼겹살은 맛은 있지만 고기타는 연기와 냄새를 감수해야 하는 직화구이의 단점과 가스불로 구워 맛이 떨어지는 점을 극복한 삼겹살의 완결판이라고 할 수 있다.생삼겹살을 죽염을 사용해 참숯으로 초벌구이를 해 기름기가 쏙 빠져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낸다.

초벌구이로 고기를 구울 때 육즙이 빠져 나오는 것을 막아 부드러운 육질을 유지하고 잡내가 없다. 간이 간간하게 배어 있어 따로 쌈장을 찍어먹지 않아도 된다. 여러 반찬들을 한 쌈에 싸서 입 안 가득 넣으면 잠시 행복한 기분을 맛 볼 수 있다.
현대인들의 외식트렌드에 발맞추어 건강한 오리, 맛있는 오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오리의 자연식전도사로 나선 ‘정림가든’. 장소가 넓어 단체회식과 각종연회, 가족모임. 계모임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집이다




오리고기는 같은 재료로 음식을 만들더라도 누가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맛은 천차만별이다. 특히 오리양념주물럭은 식재료와 조리방법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먹어보면 맛이 다른 정림가든으로 가보자.

예약. 연락처:042-585-2992
영업시간: 오전10시-오후10시
휴일: 연중무휴
좌석:140석
주차: 50대 전용주차
주소: 대전시 서구 정림동8-4 혜천대 가기 전 불티구름다리 끝자락
차림표: 생오리양념주물럭(200g)12,000원. 유황생오리구이 40,000원.24,000원. 명품생삼겹(200g)11,000원. 한방백숙45,000원. 용봉탕100,000원(예약)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43553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