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레스토랑&베이커리

by →다솜네텃밭 2016. 7. 8.
728x90

▲대전시 대덕구 오정동 한남대학교 정문에 있는 '셰프56&한스브레드' 간판

국내 최초 수제빵과 음식이 결합한 복합문화외식공간, 자역주민들에게 인기

 

빵과 음식이 하나로 합쳤다.

최근 외식업계가 세분화되고 다양화해지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베이커리점과 레스토랑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베이커리레스토랑이 생겨 화제가 되고 있다.

 

대전시 대덕구 오정동 한남대학교 56주년기념관 2층에 위치한 ‘셰프56&한스브레드’(대표 한송철45)가 바로 그곳. 보통 베이커리레스토랑은 층수를 달리해서 있지만 이곳은 수제 제과제빵전문점 '한스브레드'와 레스토랑 ‘세프56’ 음식점이 한 장소에 있는 복합문화외식공간이다.






 
커피, 디저트부터 한식,양식,중식 등 19가지 다양한 퓨전메뉴를 갖춘 베이커리레스토랑은 매출다각화 효과를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다. 레스토랑 이용고객들이 식사 후 빵이나 디저트, 음료 등을 추가주문하거나 테이크아웃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기존 레스토랑의 경우 주로 식사 시간대에 고객집중도가 높은 반면 베이커리레스토랑은 시간에 관계없이 식사뿐만 아니라 차나 디저트 혹은 간단한 요기를 하러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있어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베이커리 매장에서 매일 빵을 굽기 때문에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에게 신선한 빵을 제공할 수 있다는 시너지도 있다.








한스브레드는 대전의 대표빵집 성심당에서 근무했던 직원들이 모여 만든 베이커리로 대기업 프랜차이즈에 맞서 양질의 식재료와 자체 개발한 건강한 빵으로 승부를 거는 곳이다. 한남대학교 건물이라 위생적으로 깨끗해서 카페분위기가 물씬 난다. 간판은 틀리지만 빵맛과 매장분위기는 성심당에 온 느낌이고 빵맛도 그렇다.

 

보통 빵집은 아침에 만들어 종일판매를 하는데 이곳은 수시로 빵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따뜻하고 신선한 게 강점이다. 한스브레드는 누가 시키는 대로 빵을 만들지 않고 스스로가 지향하고 원하는 맛을 고스란히 빵에 투영시킨다. 단 하나의 빵이라도 자기만의 확실한 색을 가진 빵을 선보인다. 손이 많이 가고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프랜차이즈에서는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빵도 만든다.








한남대 정문 옆 위치, 지역주민들에게도 인기몰이

 

한스브레드는 2012년 세계조리사대회 대전충남 대표선수로 성심당에서 테라스치킨점장을 지내던 한송철 대표가 지난해 5월 창업해 유성점, 버드네점에 이어 한남대점까지 진출했다. 당일 생산한 빵을 당일에만 판매한다는 경영목표로 신선한 빵을 제공하고 남는 빵은 만인산 노인요양원. 온천1동 등 소외계층에 기부하고 있다.

 

셰프56 레스토랑은 한.양.중식 퓨전 메뉴를 취급하는데 학교라는 특수성에 메뉴를 맞추다보니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것이 특징이다. 양송이소스를 곁들인 독일식 정통돈가스방식의 바삭한 커틀릿인 ‘포크예거 슈니첼’, 닭가슴살로 만든 독일식치킨가스 ‘치킨예거 슈니첼’ 바삭한 크리스피베이컨과 진한 소스파스타 ‘까르보나라’ 담백한 닭가슴살에 매콤한 크림소스의 파스타 ‘치킨스파이시’ 가 눈길을 끈다.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토마토소스가 가미된 파스타 ‘새우로제‘와 싱싱한 낙지와 야채를 직화로 볶아 불 맛이 가미된 한국식라이스 ’낙지라이스‘ 인도네시아식 매콤한 팟타이소스와 새우,오징어,숙주가 어우러진 동남아식 퓨전라이스 ’팟타이라이스‘도 인기가 많고, 프라임급 마불링의 소불고기를 석쇠에 직화로 구워 신선한 야채와 오리엔탈소스에 믹스해 먹는 한국식 샐러드 ’불고기샐러드‘ 등도 인기메뉴다.







특히 매일 만드는 수제 리코타 치즈와 토마토와 신선한 야채가 풍성한 샐러드 ‘리코타치즈’ 주사위모양의 큼직한 닭가슴살을 케이준소스에  마리네이드 크리스피하게 튀겨낸 후 오렌지드레싱과 함께 즐기는 샐러드 ‘삐꼴로뽈로‘와 바삭한 마늘칩과 눈처럼 새하얀 그리나파다노 치즈를 듬뿍 올린  마늘크림피자 ’갈릭스 노윙‘도 있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대학교라는 특수성 때문에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저렴한 가격에 풍족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든다. 그러다보니 식사 때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줄서서 먹는 모습이 장관이다. 최근에는 지역 주민들까지 가세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오픈기념으로 9월30일까지 독일식돈가스를 3천원에 할인판매하고 있다. 또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로 다양하게 제공되는 30여 가지의 샐러드뷔페까지 운영해서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메뉴별 번호를 골라 메뉴 칩을 골라 셰프에게 보여주면 오픈된 주방에서 전문조리사들이 요리를 만들어 제공된다.





전국 어디를 가나 똑같은 빵으로 통일된 요즘, 파스타, 샐러드, 커틀릿 등 메인메뉴를 비롯해 빵과 케이크, 수제초콜릿 등 디저트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레스토랑&베이커리에서 다양하게 즐겨보자.

예약. 연락처:042-638-2012 레스토랑,
                   042-627-0809 한스브레드 한남대점,     한송철 대표 010-5433-8644
영업시간: 오전11~오후10시
좌석: 130석
휴일: 연중무휴
주소: 대전시 대덕구 한남로 70(오정동 133) 56주년기념관 2층
차림표: 포크예거 슈니첼.치킨예거 슈니첼3,800원. 까르보나라5,500원. 치킨스파이시 5,900원. 새우로제6,300원.낙지라이스5,500원.팟타이라이스5,500원.불고기샐러드 8,500원.고르곤졸라피자 7,000원. 갈릭스 노윙7,000원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68242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