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차원이 다른 족발의 맛 ‘삶는 족족’

by →다솜네텃밭 2016. 7. 7.
728x90



하루 2번 삶아 내는 100% 국내산 암퇘지로 만든 족발 맛 인기

족발처럼 사계절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폭넓게 사랑받는 음식도 드물다. 출출한 밤이면 생각나는 족발. 쫀득쫀득한 식감의 족발을 새우젓에 찍어 상추에 싸 먹으면 담백하고 짭조름한 맛이 환상이다. 하지만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제대로 된 족발을 먹을 수 있는 집이 흔치 않다.

대전시 대덕구 중리동에 있는 ‘동네방네 삶는 족족’(대표 김용훈 45)은 100% 국내산 암퇘지로 만든 족발을 믿고 먹을 수 있는 족발전문점이다. 하나로병원 맞은편에 위치한 곳으로 식탁 7개가 전부다. 오후 4시.7시 35개씩 하루 두 번만 삶아 판매하는 곳으로 조기 품절되면 영업은 종료된다. 이 시간에 찾는다면 최고의 족발을 맛볼 수 있다.








당일판매 원칙으로 재고가 남아도 다음날 판매하지 않는 게 특징이다. 족발이 삶아 나오는 시간 때가 되면 테이크아웃(포장)과 김이 모락모락 나는 뜨끈한 족발 맛을 보기위해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룬다.특히 가격도 저렴해 퇴근 후 직장인들이 가볍게 소주한잔 하기에 제격이다.

메뉴는 왕족발과 미니족발 딱 두 가지. 다른 곳과 달리 생족 손질방법으로 냄새를 잡는 게 맛의 노하우다. 특히 특제 간장에 월계수잎,천궁 등 8가지 약재와 양파. 마늘 등 각종 야채까지 넣고 3시간 정도 삶아 내는 데 수육같은 맛으로 누린내와 잡 내가 없고 식어도 쫄깃한 식감을 유지해 여성들이 좋아한다.

왕족발은 그릇부터 화려하다. 상추.깻잎.배추 등 쌈채와 오이,당근, 새콤달콤한 양념무생채소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새우젓,쌈장,고추장 등이 그릇에 둘러싸여 족발과 어우러져 푸짐한 식탐을 자극한다. 젓가락에 집히는 모양에서부터 탄력이 느껴지는 족발 한 점은 입에 넣었을 때 냄새가 전혀 없고 겉은 쫄깃하고 육질은 부드러워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미니족발



안쪽 살은 야들야들하면서 부드럽고 껍질은 쫄깃하다. 맛이 담백하면서도 고소하다. 다른 곳보다 양이 많고 집에서 먹는 방식 그대로 만들어 나가기 때문에 인공조미료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심심할 수 있다.새벽1시까지 영업을 하지만 조기 품절 될 수 있으니까 일찍 찾아야 맛을 볼 수 있다.

여기에 느끼함을 잡아주는 김치콩나물국도 일품이다. 묵은 김치와 콩나물이 새콤달콤한 맛과 아삭한 맛까지 살아있어 족발 맛을 더해준다.

미니족발도 인기다. 식었을 때 왕족발보다 더 쫄깃한 식감이 있다. 가격이 저렴하고 가격대비 영양까지 풍부해 특히 여성들에게 호평을 받는 메뉴다. 다른 족발은 못 먹어도 이곳 족발은 먹는다는 손님이 다시 찾아올 정도다. 그래서 단골이 많다.








직장인들 퇴근 길 소주한잔 제격, 하루 70개 삶아 조기 품절시 영업 종료

삶는 족족은 김용훈 대표와 누나 김난희씨(48) 남매가 운영하는 가족식당이다. 춘천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대전에 정착했다. 직장생활을 하다 내 사업을 물색하던 중 평소 족발에 대한 관심으로 1년 동안 족발 비법(?)을 배워 지난해 11월 누나와 함께 문을 열었다.

먹어본 손님들의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시 찾지 않을 수 없는 매력의 족발집이 되었다. 김 대표는 “족발을 손질하고 만드는 일까지 직접 경험하면서 음식은 기교가 아니라 정성이 몸에 베여야 제대로 된 맛을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한다.









돼지족발은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 단백질 성분이 많아 껍질, 고기 ,힘줄, 연골이 맛있지만 뼈와 발톱을 빼고는 버릴 것이 없다. 족발이 서민음식이지만 옛날사람들은 동물의 정기가 발에 모인다고 여겼기 때문에 과거에는 족발이 최고급 요리로 대접받았다.

각종 모임이나 가족 외식메뉴로 떠올리게 되는 대표적인 음식 족발. 족발에는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모유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므로 임산부에게도 좋다.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는 말이 있지만 족발은 특히 더욱 그렇다. 족발 맛이 거기서 거기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퇴근길에 소주한잔 생각나면 제대로 삶아낸 차원이 다른 족발과 해보자. 누구나 좋아 할 것이다.

가맹점 문의 010-5141-1818 김용훈
예약문의:042-637-2225
영업시간: 오후4시-오전1시(하루 70개 조기 품절 시 영업 종료)
휴일:1.3째 일요일
좌석: 28석(방1개)
테이크아웃(포장): 가능. 방문고객 현금 2천원 할인
주차: 식당 앞 중리 공영주차장 이용
주소: 대전시 대덕구 중리동 먹자골목 입구
배달: 가능(중리동,송촌동,법동.용전동.홍도동)
차림표: 왕족발(중)25,000(대)29,000원 미니족발(대)22,000원.(중)15,000원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75101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