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추석 송편과 떡 선물세트는 동네 떡집에서

by →다솜네텃밭 2016. 7. 8.
728x90

▲둥글레 떡.송편

민족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떡은 흔히 명절이나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나 먹는 음식으로 인식돼 있다. 그래서 빵에 비해 소비가 저조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웰빙 열풍으로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떡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송편은 대표적인 추석음식이다. 온 가족이 송편을 빚고 꿀·밤·깨·콩을 넣고 솔잎을 깔아 맛과 후각적 향기와 시각적인 멋도 즐겼다.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떡에 들어가는 재료와 모양, 색상도 다양해지고 낱개 포장돼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가정에서 떡을 만들지 않고 주문배달이 많다. 떡 선물세트를 갖추고 주문 배달이 가능한 전통떡집 3곳을 소개한다.

▲김순기 왕과떡 선물세트와 호두송편 포장

▲김순기 왕과떡  

 

대전시 서구 둔산3동에 위치한 '김순기 왕가떡'(대표 김순기 45)‘은 화학첨가제 없이 특수공법으로 식이섬유와 함께 유산균 종균을 넣은 ‘유산균 구름떡’을 개발해 2011년 특허를 받은 떡 전문점. 쌀을 비롯하여 주재료인 대추,밤,콩,쑥,호박 등은 국산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에서 오랜 단골이 많다. 송편을 비롯해서 모듬떡,콩찰떡,약식,단자,모찌,궁중,인절미,두텁떡,별주부떡,무지개떡 등 70가지 떡을 맞춤 주문생산하며 전국배달이 가능하다.   

김순기 대표는 “그동안 떡은 비닐로 싸서 보관하고 꺼내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특히 -20도 이하로 냉동보관 된 '유산균 구름떡'은 포장용기로 밀봉되어 냉장고 냄새가 배지 않고 냉동고에서 꺼내놓으면 자연적으로 해동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밝혔다.  

▲5가지 색깔의 호두송편

특히 전국 최초로 선보이는 호두 송편은 선물용으로 최고의 인기, 기피고물과 호두를 갈아서 만든 송편으로 냉장고에 장시간 냉장고에 보관해도 실온에 꺼내면 저절로 해동이 되어 어르신이나 수험생, 직장인들의 아침대용으로 인기가 많다. 호두가 들어가 영양적으로 건강에 좋고 쑥,백미,호박,백년초,흑미 등 5색 송편으로 예약을 받는다. 호두송편은 국립과학원 국유특허를 전수받아 제품에 상용화 시킨 떡으로 전국에는 유일하다.
주문. 상담☎485-9180.전국 배달 가능. 대전시 서구 둔산남로189번길 10(둔산3동 1988) 성광교회 옆. 송편1kg 8천원.호두송편 1kg 1만원. 인터넷판매 13,000원(택배비포함)

 

▲떡방고구려 전경

▲떡방고구려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떡방고구려’(대표 김기대51)는 최고의 재료만 엄선해서 당일주문과  당일생산을 기본으로 하는 떡 전문점. 전통식품인 떡을 소비자들의 입맛이나 구매성향에 맞추어 지금까지 맛보던 일반적인 떡이 아닌 다양한 재료와 모양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떡집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2004년 창업해 송편, 두텁떡, 영양떡으로 유명. 특히 손으로 직접 만든 손 송편이 인기. 공장 유통 떡과 다르게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웰빙 떡으로 유명하고 둔산 지역에서 떡 선물세트가 가장 많이 팔리는 곳. 판매 후 남은 떡은 급냉 보관하여 대전서구노인복지관 등에 기부봉사를 한다.  

▲4색 송 송편

▲직접 손으로 빗는 송편

떡 위에 여러 가지 고명을 얹어 만든 여러 가지 모듬설기 떡과 단호박, 고구마. 서리태, 대추, 잣, 호두, 땅콩, 해바라기씨 등 다양한 견과류와 천연과일 시럽을 사용하여 다양한 모양을 갖춘 떡과 떡 케이크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최근에는 관공서나 가정집에서 전화주문이 많아졌다. 특히 쑥모찌는 선물용이나 출근시간에 쫒기는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대용으로 찾는 사람이 많다.
주문상담☎476-1600.대전시 서구 문예로 35(둔산동1497)목련아파트 103동 건너편. 손 송편1kg 1만2천원

 

▲둥글레떡 전경

▲한밭식품 둥굴레 떡  

 

대전시 유성구 원내동에 있는 위치해 둥글레 떡(대표 이은주50)은 정직한 재료만 엄선해서 당일주문과 당일생산을 기본으로 하는 전통동네떡집. 올해 개업 10주년을 맞이하여 9월말까지 송편1kg에 7천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대형유통 떡 공장처럼 화려하고 체계적이지는 못하지만 쌀을 비롯하여 주재료인 대추,밤,콩,쑥,호박 등 품질에서 믿을 수 있는 국산재료를 사용하는 맛과 정성의 떡집으로 호평을 받는 곳. 주로 학교급식 납품과 주문생산을 한다. 특히 개업과 이바지떡. 생일 떡 케이크는 진잠 지역에서 꽤나 유명.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식혜는 시중에서 사먹는 맛과 다르다. 서비스 품목이지만 전통 식혜 맛으로 인기가 많다.   

떡 맛을 본 사람들은 떡이 달지 않고 남녀노소 입맛에 맞아 옛날시골에서 할머니가 해주던 맛으로 고향냄새가 난다는 평이다. 간이 맞고 70가지 떡을 맞춤 주문생산하며 전국배달이 가능하다.
주문 상담☎545-5353. 대전시 유성구 진잠로124번길 15-8(원내동71-2 ) 송편 1kg 7천원. 식혜 1병 3천원

 

 

 

출처: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67665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