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스테이크와 와인전문의 파인 다이닝 '리스토란떼 꼬모’

by →다솜네텃밭 2016. 7. 7.
728x90

맛과 품격 있는 호텔급 서빙의 진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꼬모'

천안의 카페거리가 조성된 불당동은 외국문화가 상존해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고품격 이탈리안 요리 스테이크와 와인으로 각종 비즈니스모임에 최고의 찬사를 받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안심스테이크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있는 ‘꼬모’(como대표 김하연38)는 스테이크와 고급와인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다양한 천연재료를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기 때문에 미식가들이 추천하는 집이다. 건물 자체가 분위기 있고 ‘리스토란떼 꼬모’(Ristorante como)상호가 눈길을 끈다. 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 카페거리의 예쁜 건물들과 어우러져 외국인을 비롯해 바이어 등 비즈니스 모임과 와인모임, 세미나, 기념일. 가족모임 등에 각광 을 받는 곳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보이는 것이 와인 까브(와인셀러)다. 평균 14도를 유지하는 이곳은 이탈리안 와인에서 부터 프랑스, 미국. 칠레 등 50여 종의 다양한 고급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배치된 소품들은 레스토랑의 품격을 높여준다. 밝은 톤의 화려함 보다 은은해 모던하며 우아한 느낌을 준다. 테이블 간 공간 또한 여유 있게 배치해 옆 사람에게 방해받지 않고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잡다한 인테리어가 없고 벽면에 붙어있는 추상화는 갤러리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클래식한 음악과 째즈선율이 감미로운 아담한 공간이지만 카페거리 창밖풍경을 보며 낭만과 여유까지 즐길 수 있다.

외식문화가 서구화되면서 인기메뉴로 떠오른 스테이크는 정성스런 숙성을 거쳐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럽다. 포트와인 소스를 곁들인 부드러운 안심구이와 구운 야채가 나오는 안심스테이크 코스는 2-3일 정도 냉장 숙성시킨 최상급 쇠고기 안심에다 직접 구운 식전 빵에 단호박 크림스프, 전채요리, 메인요리, 후식, 커피 순으로 코스로 나온다. 살짝 구운 두툼한 안심은 살아있는 육즙과 부드럽고 연한육질이 구운 야채와 어우러져 혀끝에서 살짝 새콤한 향과 달착지근한 맛이 깔끔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불당동 카페거리의 인기 명소로 부각. 외국인,바이어.가족모임  각광

 

풍기 샐러드는 매력적인 메뉴다. 표고버섯, 새송이버섯·.느타리버섯을 센 불에 볶아 비타민·양상추,허브 새싹, 로메인 등 채소와 함께 치즈와 발사믹 소스를 뿌려낸다. 불향을 입은 버섯의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싱그러운 채소의 아삭거리는 맛이 새콤한 발사믹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베이컨과 생크림, 우유에 파마산 치즈가 들어간 크림 파스타 '까르보나라‘는 다른 곳보다 베이컨이 많고 크림 맛이 진해 입 끝에서 잔향이 묻어나 여운이 오랫동안 입안을 맴돈다.  특히 스파케티면보다 가느다란 스파게티니면을 사용해 쫄깃함이 살아있다.








김하연 대표는 대전이 고향으로 충남대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배재대 호텔경영학과 석사를 거쳐 현재 박사과정에 있는 호텔음식 전문가다. 뛰어난 미모로 이테리 레스토랑 점장을 지내고 리베라호텔 프론트와 예약실 등에서 근무하다 지난해 6월 ‘리스토란떼 꼬모’를 오픈했다. 꼬모는 이테리 호수 이름이다. 여기에 미국 시애틀에서 근무한 민경오 조리실장이 젊은 감각의 정통 음식 맛으로 내.외국인들의 입맛을 딱 맞춘다.

 

파인 다이닝은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품격 있는 코스 요리와 술을 곁들여 즐길 수 있는  ‘훌륭하다’라는 뜻의 ‘파인 (fine)’에 ‘정찬’이라는 뜻의 다이닝 (dining)’이 결합해 ’멋진 정찬‘을 뜻한다. 가장 신선한 재료와 최고급의 요리뿐만 아니라 요리사의 정성과 서비스까지 모두 최상급인 상태를 일컫는다.










다양한 고급와인 보유,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과 가보고 싶은 천안맛집

그래서 이곳을 즐겨 찾는 사람들이 느끼는 공감대가 있다. 친절한 서비스를 몸소 실천하는 김 대표와 호텔에서 근무한 지배인의 능통한 영어는 외국인들에게 호평을 받는다. 또 프라이빗 룸이 있어 비즈니스 행사에 좋다. 고급스런 다양한 와인도 장점이다.

‘꼬모’가 가장 소중히 여기면서 자신 있는 것은 무엇보다 음식의 맛과 퀄리티다. 그러다보니 해산물을 비롯한 모든 식재료는 당일구입해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한다. 그만큼 신선도를 중요시 한다.특히 음식 맛을 내기위한 각종 소스와 샐러드드레싱, 디저트.식전 빵까지 모두 이곳에서 직접 만든 것을 낸다.









이곳이 유명해진 것도 바로 이런 품격이 느껴지는 확실한 맛의 이태리요리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약은 필수다. 맛있는 식전 빵부터 섬세한 장식의 샐러드와 파스타. 스테이크 등등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이 깃들어 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과 가보고 싶은 곳이다.

예약, 연락처:041-566-3232  
영업시간: 오전11시30분~오후10시30분(식사 9시30분까지 주문)          
               오후3시-5시 브레이크 타임
휴일: 일요일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16길 32(불당동 1340)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
좌석:40석(룸2)
주차: 식당주변 7대 주차
차림표:안심스테이크38000원. 까르보나라15500원, 봉골레파스타14500원, 안심스테이크 코스 58500원, 꼬모스페셜코스A 79000원, 꼬모스페셜코스B 89000원. 풍기샐러드15000원. 파스타 코스29500원, 연어스테이크 코스49500원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76189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