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친환경샤브샤브 전문점 '푸른채’

by →다솜네텃밭 2016. 7. 10.
728x90

친환경 웰빙브랜드로 식도락가 사이에 유명 한 곳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로하스 열풍이 거세지면서 웰빙음식이 대세다. 대전에서 건강한 조리방식을 내세운 차별화된 친환경샤브샤브로 화제가 되는 곳이 있다.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 있는 친환경웰빙브랜드 ‘푸른채’(대표 민경직53)는 깨끗하고 편안한 시설과 손님의 건강을 우선하는 친환경샤브샤브 수끼전문점이다. 대전 식도락가들 사이에서 꽤 이름난 집이다. 대전 법원 앞 명동주차장 1층에 있어 주차가 편리하고 낮에는 샤브샤브로, 저녁에는 각종 비즈니스 모임과 단체에 유명한 곳이다.




 

 

 
푸른채 명품 A코스요리.광어회.낙지무침.모듬해물,전복구이,오리훈제,유산슬,생선찜.인삼튀김,은행마늘구이,동죽탕,버섯샤브샤브 등으로 상견례나 접대 시 쌈 싸먹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품격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해.달.별,장미,해바라기.민들레 등 8개의 연회석은 정감을 느낀다. 최고7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석도 갖추고 있다. 실내는 웰빙푸드와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의 조화로 편안한 환경에서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기 때문에 한번 찾은 손님은 금세 단골이 된다. 메뉴가 다양해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다른 곳보다 다양한 메뉴가 푸짐하면서 깔끔한 맛 때문에 여성고객층이 많다.

모듬해물샤브샤브는 다양한 해물이 장점이다. 주꾸미.골뚜기.한치.가리비.홍합.새우.참조개.동죽 등 10여종의 신선한 해물에 대파, 치커리, 청경채, 배추 등 7가지 쌈 채소에 버섯, 호박, 피쉬볼, 만두. 새송이 버섯에 생칼국수와 영양 죽이 함께 나온다. 육수의 맛이 깔끔해서 해물의 시원함을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다.
   






   

 

   

 

방짜유기로 샤브샤브의 깊은 맛을 내

한 것은 특제 육수에 방짜유기를 특수 제작해 양면을 한쪽에는 해물, 다른 한쪽은 채소로 나눠 취향대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방짜유기는 궁중에서 수라상에 쓰이던 그릇으로 구리와 주석을 8:2 비율로 섞어 놋쇠로 만든 후 일일이 두드리는 단조형식의 제조기법이다. 놋쇠가격도 비싸고 하나하나 사람의 손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하다.이런 방짜유기가 음식의 품격을 살린다.

샤브샤브는 대표적인 웰빙 메뉴로 꼽힌다. 육류와 야채를 굽거나 튀기지 않고 데쳐내 신선한 원재료 맛을 그대로 살리다 보니 웰빙이라는 키워드와 잘 맞는다. 육류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기름기를 빼고 즐기는 조리법과 야채를 푸짐하게 함께 즐기는 방식도 건강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샤브샤브는 단순히 한 끼 식사를 위한 고객부터 회식, 가족모임, 접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것이 장점이다.  
   





   


푸른채 명품코스요리는 A.B.C가격대별로 구성되어 있다. A코스는 광어회.낙지무침.모듬해물,전복구이,오리훈제,유산슬,생선찜.인삼튀김,은행마늘구이,동죽탕,버섯샤브샤브 등으로 상견례나 접대 시 쌈 싸먹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품격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품격은 미용과 건강을 생각하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먹기에도 안성맞춤이다.특히 시원하면서 칼칼한 맑은 동죽탕과 얼갈이김치는 별미. 

B코스는 싱싱한 회무침을 김에 싸먹는 맛이 독특한 식감을 자랑한다. 후식으로 계절과일과 함께 직접 제조한 오거트 아이스크림도 인기가 많다. 모든 음식이 소금(나트륨)이 적게 들어가 슴슴한 편이다.저렴한 가격의 점심특선 메뉴도 있다. 쇠고기샤브샤브. 버섯샤브샤브. 산채비빔밥. 새싹비빔밥 등 직장인들을 위한 메뉴지만 푸짐하고 건강음식이다.
   





   



고정아 점장의 경영노하우로 한번 들른 사람 금세 단골돼

 푸른채에 오면 제일 먼저 만나는 사람이 있다. 고정아 점장(49)이다. 서울 출신이지만 15년 전 남편 따라 대전에 정착했다. 노은동에서 7년 간 샤브샤브칼국수를 경영한 노하우와 깔끔한 일처리로 이곳에 전격스카우트 됐다. 예쁜 얼굴에 편안한 인상까지 더해 항상 웃는 얼굴이다. 거기다 몸에 배인 친절은 이집을 다시 찾게 만드는 원동력이다. 

“힘들지만 매일 새벽시장에서 장을 봅니다. 이곳은 법조계 손님도 많아 정직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합니다. 그래서 모든 식재료는 최상급이고 항상 신선합니다. 이런 정성을 손님들이 알아주는 게 다행입니다.”
   





   

 

   


여름철에는 주로 몸보신을 떠올린다. 특히 찜통더위에는 뜨거운 육수에 신선한 야채와 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샤브샤브는 보양식으로 최고다. 이젠 ‘푸른채’에서 건강을 챙겨보자. 누구를 데려가도 괜찮을 것 같다.

   
 
연락처.예약:042-476-4002.   고정아 점장 010-9577-6399
영업시간: 오전11시30분-오후11시
휴일: 연중무휴
좌석:180석(룸 연회석8개)
주소: 대전시 서구 둔산동 1475 법원 앞
주차: 명동주차장에 주차하면 주차권을 지급한다.
차림표: 모듬해물샤브샤브,19,000원. 푸른채 명품A코스요리(4인기준)150,000원B코스 100,000원, C코스 80,000원<런치타임>쇠고기샤브샤브8,000원. 버섯샤브샤브10,000원. 산채비빔밥.새싹비빔밥7,000원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51242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