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명절에는 떡 선물이 최고! '김순기 왕가떡'

by →다솜네텃밭 2016. 7. 10.
728x90

농촌진흥청 기술자문과 특허기술이 결합,'유산균 구름떡' 선물용 인기

떡은 흔히 명절이나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나 먹는 음식으로 인식돼 있다. 그래서 빵에 비해 소비가 저조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웰빙 열풍으로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떡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허받은 유산균 구름떡


대전시 서구 둔산3동에 있는 '김순기 왕가떡'(대표 김순기 44)‘는 화학첨가제 없이 특수공법으로 식이섬유와 함께 유산균 종균을 넣은 ‘유산균 구름떡’을 개발해 2011년 특허를 받은 떡 전문점이다.  

쌀을 비롯하여 주재료인 대추,밤,콩,쑥,호박 등은 국산재료를 사용, 맛과 품질에서 믿을 수 있는 곳이라 오랜 단골이 많다. 송편을 비롯해서 모듬떡,콩찰떡,약식,단자,모찌,궁중,인절미,두텁떡,별주부떡,무지개떡 등 70가지 떡을 맞춤 주문생산하며 전국배달이 가능하다.  

“그동안 떡은 비닐로 싸서 보관하고 꺼내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20도 이하로 냉동보관 된 '유산균 구름떡'은 포장용기로 밀봉되어 냉장고 냄새가 배지 않고 냉동고에서 꺼내놓으면 자연적으로 해동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또 유산균이 떡 안에서 증식이 되기 때문에 오래 보관했을 때 다른 세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몸에 좋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반응도 너무 좋습니다.”

김순기 대표가 특허 받은 구름떡에 관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건강식품임을 강조한다.

   





   


김순기 대표,유산균 찹쌀떡(모찌) 개발,10월 출시

최근 빵과 케이크 등 서양음식에 밀려 침체를 면치 못했던 떡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추석 명절선물로 떡 세트 주문이 활발하다.

'유산균 건강떡'은 아침 대용식으로 일주일 내내 매일 같은 떡을 먹지 않아도 되는 인삼,복분자,감귤,고구마,흑미,뽕잎,생강 등 7가지 맛이 있다. 모두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유아 어린이와 수험생, 환자의 간식용과 선물용으로 인기다. 추석 떡 선물세트는 18,000원부터 35,000원,50,000원까지 준비되어 있다.

19년 동안 떡 연구를 해온 김순기 대표는 최고의 재료만 엄선해서 당일주문과 생산이 기본이다.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추어 지금까지 맛보던 일반적인 떡이 아닌 다양한 재료와 모양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떡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떡 공장에 염도, 당도, 수분측정기를 갖추고 본격적인 '과학화, 계량화'를 이루고 1년 내내 같은 맛을 내는 ‘맛의 균등화‘와 그동안 주먹구구식으로 하던 '소금데이터'를 만들게 되면서 떡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다. 

추석 송편 주문받아,전국 배달 가능 

송편은 대표적인 추석음식이다. 꿀·밤·깨·콩 등을 넣고 솔잎을 깔아 맛으로만 먹은 것이 아니고 후각적 향기와 시각적인 멋도 있다. 추석을 앞두고 쑥,고구마,감귤 등으로 만든 4색 송편 예약을 받는다.

   





   


최근에는 굳지 않는 유산균 찹살떡(모찌)을 개발해 10월에 출시한다. 농업진흥청의 기술자문과 김 대표의 특허기술이 결합된 작품이다. 냉동으로는 6개월 보관이 가능하고 냉장으로도 1개월이 지나도 굳지 않는다. 보통 식품첨가제를 넣어 굳지 않게 만드는 데 유산균 찹쌀떡에는 곡물을 사용해 건강떡으로 불린다. 화학방부제나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고 유산균 함량도 많다.

시대는 변하더라도 민족고유의 전통은 쉬이 변하지 않는다. 추석명절에는 ‘왕가떡’에서 떡 선물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자.
 

단체.주문 상담:042-485-9180. 485-0588.    김순기 대표 010-5424-9180

홈피: www.ddukmail.com

영업시간: 오전7시~오후8시까지
주소: 대전시 서구 둔산3동1988 성광교회 옆
배달: 대전시내 당일 배송. 전국 배달
가격: 송편 10kg 8만원. 유산균 건강떡 세트 18,000원. 35,000원. 50,000원
계좌번호 474-21-0284298 국민은행 김순기
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52288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