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직장인들 퇴근길 붙잡는 참치무한리필, 우리독도 참치

by →다솜네텃밭 2016. 7. 9.
728x90

10월 오사카참치에서 ‘우리독도참치’로 이름 바꿔

그동안 참치회는 혀끝에서 녹는 맛에도 불구하고 비싼 가격 때문에 미식가들이나 찾는 고급요리에 속했다. 하지만 참치무한리필전문점이 등장하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가족외식과 동창회 등 각종 모임메뉴로 대중화되고 있다.

 

무한리필을 주문한 손님에게 참치특수부위 1접시에 5만원에 나간다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 있는 ‘우리독도참치’(대표 손옥순55)는 신선한 참치회를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곳이다. 특히 부위별로 다양한 참치를 선보이며 직장인들의 퇴근길을 붙잡고 있다.

정부대전청사와 둔산사학연금회관 사이 2층에 위치해 입구에는 독도사진이 크게 붙어 있어 인상적이다. 안으로 들어서면 대리석 다찌와 오픈룸 ,대형룸을 갖추고 있는 전형적인 참치전문점이다.

‘우리독도참치’는 다양한 참치부위를 17,900원에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어 직장인과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등살, 뱃살, 가마살, 머리살 등 참치의 다양한 부위가 무한리필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무한리필은 고급눈다랑어와 황새치위주로 즐길 수 있고 무한리필을 한 사람에게만 참치머리. 참다랑어 등의 고급 특수부위 1접시에 5만원에 판매한다.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참치의 품질(퀄리티)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기존 참치전문점의 유통마진율을 대폭 낮췄기 때문이다.

참치무한리필 17,900원. 대서양에서 잡은 눈다랑어, 황새치 부위

이곳은 지난 9월까지 상호가 오사카참치였다. 하지만 최근 일본방사능 유출로 일본수산물에 대한 거부감으로 상호 오사카가 마치 참치가 일본에서 온 것처럼 오인을 하는 경우가 있어 10월부터 ‘우리독도참치’로 이름을 개명했다.

그리고 새로운 분위기로 간판을 정비하고, 메뉴도 좀 더 손님들과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중저가로 과감히 정비했다. 손님이 원하면 즉석에서 방사능체크를 할 수 있게 방사능 체크기까지 구입해 손님들이 안심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손옥순 대표는 부여가 고향이다. 참치공장을 운영하는 친척의 권유로 2007년 오픈해 7년째 운영하고 있지만 이곳에서 사용하는 참치는 대서양에서만 잡은 엄선된 무공해 참치만 사용한다.

“우리독도참치는 일본산 참치가 아닙니다. 참치는 대서양에서 잡아 -50C냉동으로 이곳으로 옵니다. 일본산 수산물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혹시 소비자들의 불안해 할까봐 최첨단 방사능측정기까지 비치해 놓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참치는 절묘한 해동온도와 시간타이밍에 따라 맛이 결정되기 때문에 저온냉장고에 보관한 부위별 참치를 주문 즉시 회를 뜨기 시작해서 입에 넣었을 때 가장 맛있을 시점에 맞춰 그때 손님상에 올린다.

참치회는 젓가락으로 집어 들었을 때 양쪽 끝부분이 약간 휘어질 때가 최고의 해동시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보기도 전에 군침을 돌게 하는 선홍빛의 먹음직스러운 색감은 식탐을 자극하면서 기대감을 한껏 높여준다.









“모자란 참치부위는 눈치 볼 필요 없이 계속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참치집에서는 보기 힘든 곁들임메뉴(스키다시)도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한번 방문한 손님들은 다시 찾습니다.” 

우리독도특정식.우리독도스페셜정식,넉넉한 모듬참치회 등으로 구성된 메뉴는 20년 경력을 자랑하는 이재현 셰프(실장)가 직접 제공한다. 참치는 등푸른 생선의 대표적인 생선으로 오메가-3가 함유되어 소리 없이 찾아오는 심혈관질환, 뇌출혈, 심장마비 예방치료에 사용하는 식품으로 미국심장협회(AHA)에서 주2회 이상 섭취를 권장하는 식품이다.







   


넓은 규모는 아니지만 깔끔하고 세련된 연회석과 오픈룸은 회사모임은 물론이고 가족회식과 직장인들의 퇴근길에 가볍게 소주한잔 할 수 있는 곳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다. 오후5시부터 영업을 한다.

오늘은 기존 참치전문점의 고정관념을 깨고 참치외식문화의 새로운 장을 새롭게 쓰고 있는 ‘우리독도참치'로 가보자.

예약, 연락처:042-471-9955
영업시간: 오후5시~오후11시
휴일: 일요일, 공휴일
주차: 지하1.2층 
좌석: 70석(10,20,30명 대형룸4개와 오픈 룸 4개)
주소: 대전시 서구 둔산2동 924 사학연금회관 뒤
차림표: 참치 무한리필 17,900원(눈다랑어, 황새치 등). 특수부위 1접시 50,000원(참치머리,참다랑어 뱃살 등) 우리독도특정식 20,000원 우리독도스페셜 정식 30,000원, 유부우동4,000원. 알밥4,000-6,000원. 넉넉한 모듬참치회(눈다랑어,황새치.참치머리 등)25,000원. 넉넉한 모듬참치회 특(참다랑어,눈다랑어.황세치.참치머리 등)34,000원찾아오시는 길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55194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