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맛집정보

부드러운 가브리살 보쌈으로 유명한 ‘놀뫼보쌈’

by →다솜네텃밭 2016. 7. 7.
728x90

삽겹살, 목살보다 부드럽고 차원 높은 가브리살 보쌈. 지역에서 유일

대전 만년동에서 가브리살 보쌈으로 유명한 ‘놀뫼 보쌈‘ 3호 직영점이 관저동에 문을 열었다. 

대전시 서구 관저동에서 지난 2월 문을 연 ‘놀뫼보쌈’(대표 이흥재 52)은 11년 동안 만년동에서 보쌈 족발로 유명세를 떨쳤던 곳으로 유성 상대점에 이은 3호 직영점이다. 각종회식과 비즈니스 모임에 부담 없이 소주한잔 할 수 있는 보쌈족발전문점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가브리살 보쌈


원앙마을아파트 4단지 KT앞에 위치한 이곳의 주력메뉴는 보쌈과 족발. 보쌈수육은 보통 돼지의 목살이나 삼겹살, 사태 살이 아닌 가브리살 보쌈이다. 특별하게 연구개발한 가브리살 보쌈은 지역에서는 유일하지만 전국에서도 흔치 않다. 

 

가브리살은 돼지의 '등겹살'이다. 가브리살은 돼지의 목살과 등심이 연결되는 단 지갑만 한 크기의 부위로 한 마리당 150g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 부위다. 흔히 ‘황제살’로 불리는데 삼겹살보다 연하고 부드럽고 쫄깃한 질감도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다. 고기의 육색이 짙은 선홍색이어서 다른 부위보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도 가브리살의 특징이다.

▲족발


가브리살은 냉장육을 사용한다. 비법의 한약재 6가지를 넣고 1시간정도 삶아 달착지근한 배추쌈과 무말랭이무침을 소로 쌈을 싸서 먹는다. 크게 쌈을 싸서 입안에 넣으면 부드럽고 구수한 가브리살 위력이 발휘된다. 육질이 부드럽고 고기가 식어도 굳지 않고 육즙이 살아있는 게 특징이다. 끝 맛에 깊은 여운이 남는다. 여기에 소주 한잔 들이키면 그 맛을 한참동안은 잊지 못할 것 같다.

 

족발은 족발과 매운 양념족발. 미니족발이 있다. 족발은 국내산 돼지족발을 사용한다. 각종 한약재 육수에 4시간 이상 삶아 돼지특유의 냄새를 잡아 담백하고 쫄깃하고 고소한 게 특징이다. 살코기만 썰어서 느끼함을 없고 살코기가 부드러워 쉽게 질리지 않고 냄새에 민감한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술안주로 그만이지만 어린이영양식으로도 일품이다. 매운 양념족발도 화끈한 맛으로 인기가 많다. 한번 먹어본 사람은 금방 단골이 된다. 미니족발은 주로 메인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에피타이저로 시킨다. 잡 내가 없고 쫀득하고 고소한 맛으로 인기가 많다. 돼지의 앞발만 사용하는 데 다른 곳에서는 흉내 낼 수 없는 묘한 맛을 낸다.

▲정갈한 10가지 밑반찬

▲내부전경


얼갈이배추 된장국 누구나 좋아하는 별미. 10가지 정갈한 밑반찬도 인기

 

고기 집에서 밑반찬은 자칫 소홀히 할 수 있는 부분이다. 고기와 궁합이 맞고 잘 어울리는 반찬, 입에 맞는 반찬을 내면 그만큼 손님도 만족스럽고 고기도 더 많이 먹게 돼 주인도 좋다. 양과 질에서 어느 고기 집보다 압도적이다.

흔히 스키다시로 불리는 밑반찬은 해파리냉채.야채샐러드.계란말이.오징어튀김 등 10여 가지 이상이 딸려 나온다. 하나같이 정갈하고 깔끔하다. 특히 이집의 자랑 얼갈이배추 된장국은 누구나 좋아하는 별미다. 구수하고 뒷맛이 칼칼해 보쌈. 족발과 궁합이 딱 맞는다. 배추된장국 때문에 이집을 찾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이흥재 대표

▲별미 얼갈이배추 된장국


족발에 함유된 콜라겐은 피부미용과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해독작용과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알려져 건강식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놀뫼보쌈은 이흥재 대표의 부인 이정아씨의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숨은 노력이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  최고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그날그날 정성을 다해 만들기 때문이다.

▲대전시 서구 관저동에 있는 '놀뫼보쌈 족발; 전경


매일 쌀밥만 먹는 사람에게는 가끔 잡곡밥이 간절할 때가 있다. 고기도 마찬가지. 늘 습관처럼 먹는 등심이나 갈비, 삼겹살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가 있다. 좀 색다른 부위, 이른바 특수 부위에 대한 호기심이나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가브리살 보쌈’을 먹어보자. 색다른 맛을 느낄 것이다.

 

예약문의:042-544-8872.                 이흥재 대표 010-2238-6457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0시
휴일: 연중무휴
좌석:120석(연회석 방 3개)
포장: 가능
차림표: 국내산 가브리살 보쌈. 족발 大49000원.中39000원.小29000원. 매운 양념족발25000원17000원. 미니족발 大19000원.中14000원.小10,000원. 들깨수제비6000원. 한우육개장6000원 칼국수5000원
찾으시는 길

▲놀뫼보쌈에서 바라본 원앙마을 아파트 4단지

 

 

 

 

 

출처:http://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77571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