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약초와 민간

솔잎차효능 상쾌한 향과 맛을 자랑한다

by →다솜네텃밭 2016. 7. 14.
728x90

솔잎차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솔입차는 상쾌한 향과 맛을 자랑한다. 솔잎에는 글리코카인, 테레빈, 아피에긴산, 필수 아미노산, 수지, 탄닌, 비타민C, 철분 등이 많이 들어있으며 솔잎을 식용으로 사용하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오고 있다. 한방에서는 송진을 송향이라 하여 거풍, 진통, 배농, 발독 등에 효능이 있어 풍습, 악차, 백두 등의 치료에 처방한다. 소나무 뿌리의 복령은 귀한 약재로 쓰인다. 송엽주와 송실주, 송하주, 송절주등으로 술을 빗기도 했다.

 

#솔잎차효능-고혈압예방

 

솔잎차는 고혈압에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을 고르게 하고 혈압을 낮추어주는데 이로 인해 팔저림과 중풍, 신경쇠약에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한다. 솔잎에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하여 탈모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솔잎에서 나는 특유의 향에 함유된 성분이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서 두피에 영양분의 공급을 활발하게 하여 자연스럽게 모발이 건강해지도록 한다.

 

☞거풍-한의학대사전

☞복령-한국민족문화대백과

 

#솔잎차효능-노화방지

 

 

솔잎은 옥시팔라민,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줄여주어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동의보감에는 솔잎은 사람을 늙지 않고 원기가 왕성해지도록 하며 머리가 검고 추위와 배고픔을 모르게 한다고 하였다. 솔잎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독성이 없고 맛이 시다고 한다. 솔잎을 장복하면 피를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서 니코틴의 해독과 배출을 도와준다.

 

☞옥시팔라민-농민신문

☞베타카로틴-파워푸드 슈퍼푸드

 

#솔잎차효능-식욕촉진

 

 

 

솔잎차에는 타닌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 운동을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도와주고 식욕을 촉진시켜 줄 뿐 아니라 위점막을 보호하고 장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어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솔잎을 섭취하는 방법은 솔잎식초와 솔잎효소를 만들기도 하며 솔잎가루로 복용하기도 한다. 솔잎의 부작용은 임산부가 솔잎을 먹었을때 철분 흡수를 방해하며 산모와 태아에게 성장에 지장을 줄 수 있고 솔잎의 성질이 뜨거운것으로 열이 많은 사람이나 마르고 수척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한다.

 

☞위점막-간호학대사전

☞타닌-외식용어해설

 

#솔잎차효능-뇌졸중과 중풍예방

 

 

 

솔잎차를 꾸준하게 먹게되면 말초혈관을 넓히는데 도움을 준다. 혈관이 좁아지면서 생길 수 있는 질병인 뇌졸중과 중풍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우리 몸속에 콜레스테롤이 축적이 되면 심혈관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데 솔잎차에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고 우리 몸속 노폐물을 배출함으로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솔잎은 머리를 맑게해준다고 한다.

 

☞심근경색-서울대학교병원

☞동맥경화-세브란스병원

 

#솔잎차효능-당뇨병예방

 

 

솔잎차의 효능에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클리코키닌, 철분이 풍부한 솔잎차를 꾸준하게 복용하게 되면 형당을 정상 수치로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당뇨의 개선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다. 솔잎의 특유한 향긋한 냄새는 송진의 주성분인데 그 속에 들어있는 테레빈에는 혈관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피가 맑아져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한다.

 

☞테레빈-화학대사전

☞불포화지방산-두산백과

 

 

 

출처:http://futurecreative.tistory.com/290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