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약초와 민간

기관지 건강에 좋은 도라지

by →다솜네텃밭 2021. 3. 13.
728x90

 

 

 

 

혈관건강 개선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이눌린 성분은 혈관 내 노폐물 및 독소를 없애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도라지의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며, 도라지의 칼륨 성분은 우리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도라지에 함유된 트립토판 아르기닌 등의 아미노산 성분은 몸속 면역세포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뛰어나 감기 등의 잔병치레 예방에 효과적 입니다.

또한 도라지의 비타민C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예방

 

도라지는 혈당수치를 정상적으로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 예방과 개선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특히 도라지에 함유된 이눌린이라는 다당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 불릴 만큼 혈당조절 효과가 뛰어나 당뇨예방과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건강

도라지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고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기침, 가래 천식등의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도라지의 이눌린 성분은 기관지에 나타는 염증을 완화하여 가래와 기침을 줄여주며, 특히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 도라지를 썰어서 차로 끓여 마시면 호흡기 질환 증상을 완화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도 치매예방, 피부미용, 골다공증 예방, 항암효과 빈혈예방에도 도라지가 좋다고합니다.

 

 

 

출처 https://m.blog.naver.com/kimsunyu9/221951053013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