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블로그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단위의 이해와 활용

by →다솜네텃밭 2020. 4. 6.
728x90

1. 반응형 광고단위 

 

반응형 광고단위는 문자 그대로 스스로 반응하여 사이즈가 바뀌는 광고단위를 말합니다. 애초에 광고단위는 고정된 사이즈로만 구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고정된 화면폭이 아닌 반응형으로 사용자의 PC해상도 및 브라우저 실질 크기 등을 고려하여 반응형 스킨/테마 등이 속속 서비스 되면서 반응형 광고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몇 해전 반응형 광고단위가 처음 세상에 선을 보였습니다.

 

초창기에는 반응형 코드 수정에도 제한을 두었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구글에서 아주 상세히 설명할 정도로 권장하는 광고단위 이며, 광고 생성시에도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을만큼 많이 활용되는 광고단위 사이즈가 바로 반응형 광고단위 입니다.

 

대체로 가장 효율적인 사이즈가 많이 송출되는데다 사이즈에 대한 걱정이 없고, 모바일 상단에 노출시에도 정책 위반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반응형 광고단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단위를 만드는 방법은 애드센스광고단위의 이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반응형 광고단위의 수정

 

사실 반응형인 만큼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활용에 대한 이야기는 의미가 없을 것 같고, 광고단위 수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반응형 광고는 기본 코드만으로도 알아서 광고의 너비 폭이나 높이 등이 변형됩니다. 하지만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내부 상황에 따라서 조금 적합하지 않은 형태로 구현되는 경우도 많아 사용자의 디테일한 수정을 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령 권장되는 사이즈인 728x90 사이즈로 구현되어야 하는데 800x100 처럼 애매한 사이즈로만 구현되어 효율이 떨어진다면 직접적인 반응형 광고의 코드 수정을 통해서 이를 최대한 보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설정하면 거의 확실히 보정 가능)

 

이런 경우 광고 코드에 손을 대야하는데 약간의 지식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최근 고개센터 문서에는 상당히 자세한 내용까지 잘 설명되어 있으므로 아래 도움말 페이지를 보시고 본인이 직접 할 수 있겠다고 판단되는 경우라면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 반응형 광고 코드 구현(수정) 문서 참고

 

하지만 위 링크에 설명된 내용을 전혀 이해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반응형 광고단위의 기본 코드만 활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추후 어느 정도 지식이 쌓이시면 그때 하시더라도 늦지 않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광고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마음이 여전히 드신다면 아래 구글 문서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가장 효과적인 광고 크기 (구글 문서 링크)

광고 크기 안내, 실적이 우수한 광고 크기 (구글 문서 링크)

 

 

#애드센스반응형광고이해 #애드센스반응형광고만들기 #애드센스반응형광고수정 #애드센스반응형광고코드구현 

#애드센스반응형광고크기 #애드센스가장효과적인광고크기 #애드센스광고크기안내 #애드센스알기 #애드센스배우기

#애드센스지식 #애드센스습득 #애드센스정보 #애드센스소식 #애드센스도움 #애드센스이야기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