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솜네 농산물판매방

2022년 잠두콩(누에콩) 판매합니다

by →다솜네텃밭 2022. 6. 8.
728x90

 

↕ 익으면 파랗던 겁질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2022년 잠두콩이 드디어 수확 시작했어요.

올해는 더 많은 양을 심어서, 수확량도 증가하였으니 

많은 분들에게 판매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도 관심을 가져주시어 완판을 무난하게 했고요,

올해도 별탈없이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가격은 약간 상향조정을 했어요.

 

1키로=15,000원 이고요, 주문은 2키로 부터 받아요.

5키로 이상은 택배비가 무료입니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잠두콩은 다솜네텃밭

생산자 한병주   
주소 충남 서산시 장동2길 54
연락처 010 9163 3750

 

 

☆참고: 잠두콩 효능 및 보관요령

 

 

파킨슨병 예방: 

잠두콩에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으로 전환되는 화합물질인 엘도파(L-dopa)가 풍부하다는데요. 파킨슨병은 신경 퇴행성 질환의 하나로 도파민을 생성하는 뇌세포의 소멸로 각종 뇌기능의 이상을 일으키는 질병인데요. 파킨슨병의 치료에는 주로 엘도파가 함유된 약물을 쓴 다네요. 잠두콩을 섭취하게 한 치료 군에서 엘도파 약물로 치료했을 때와 같은 수치의 도파민 수치를 나타낸 것은 물론 운동기능 회복에도 의미 있는 변화를 보였답니다.

 

 

태아성장과 발달: 

잠두콩에는 엽산이 풍부하다는데요. 엽산은 유전자를 만드는 DNA 합성에 관여해 세포분열과 성장에 필수적인 물질이라네요. 특히 엽산은 태아의 심장기형, 신경관 결손증 등의 예방을 돕고 두뇌기능 활성화, 혈관질환 위험을 낮추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잠두콩 한 컵에 엽산 일일 권장량의 40%나 들어 있 다네요.

 

면역체계 강화: 

잠두콩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는데요. 항산화물질은 우리 몸에서 세포손상과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산소의 생성과 활동을 억제해 면역력 강화를 돕는 다네요. 잠두콩 추출물 섭취를 늘리면 폐 세포의 항산화 활성이 62.5%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골 손실 방지: 

잠두콩에는 망간과 구리가 풍부해 뼈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데요. 우리 몸에서 망간과 구리가 결핍되면 뼈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배출된 다네요. 잠두콩 한 컵에 망간 일일 권장량의 36%, 구리 일일 권장량의 22%나 들어있답니다.

빈혈 개선: 

잠두콩에는 철분도 풍부하다는데요. 철분의 결핍은 피로와 어지럼증은 물론 빈혈을 초래할 수 있다는데요. 잠두콩과 같은 철분이 풍부한 식물성 식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중 철분 수치가 높아져 빈혈 개선에 도움이 된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호전: 

잠두콩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데요. 기름진 음식의 섭취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 잠두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유의 사항

신선도가 떨어지기 쉬우므로 그날에 사용할 수 없는 콩은 우선 삶아 냉동 보존하세요.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