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건강챙기기

요즘 인기있는 '크릴 오일' 제대로 알고 먹자! 효능, 부작용 정리

by →다솜네텃밭 2020. 3. 7.
728x90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다양한 오메가3 제품 중 최근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것은 바로 '크릴오일'이다.

크릴은 남극에 서식하는 동물성 플랑크톤으로 새우와 매우 유사하게 생겨 새우로 오인하기도 하지만 플랑크톤으로 분류된다.

크릴은 주로 남극에서 대왕 고래와, 바다표범, 펭귄과 새들의 먹이가 되는데,

 

남극 생태계의 최하단에 위치해 상위 포식자들에 비하여 중금속 축적의 오염에서 보다 깨끗한 수산 자원이다.

크릴 오일은 이러한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것으로,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심장병이나 당뇨,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또한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당뇨합병증에도 도움을 주며 크릴 오일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 EPA와 DHA는 항염증 기능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 및 관절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크릴 오일에는 인지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인지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인지질은 친수성을 가진 물질로 인체의 70%가 물로 되어 있는 인체에 들어와서 쉽게 흡수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산은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는 성분으로, 당뇨병 환자의 경우 섭취 전 의사와 상담을 거친 후에 먹어야 하며, 수술과 출산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크릴오일 섭취를 피해야 한다.

 



공복에 섭취 시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이 나타나기 때문에 식후 먹는 것이 좋으며, 갑각류 알레르기가 환자와 기타 만성질환을 가진 경우 복용 전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게 좋다.

 

#크릴오일삭제 #크릴오일효능 #크릴오일부작용 #오메가3 #건강챙기기 #건강지키기삭제 #건강정보#건강소식 #건강이야기

 

 


출처 : 문화뉴스(http://www.mhns.co.kr)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