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약초

by →다솜네텃밭 2016. 7. 15.
728x90

다이어트 실패 이유

다이어트는 먹는 양은 줄이고 체지방을 에너지로 소비하여 체중을 줄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잘 하는 사람이 있고 ,

다이어트를 아무리 하려고 하여도 잘 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식사량을 줄이면 배가 고파서 기운이 없고, 

따라서 일상 생활을 할 수 없으니 결국에는 식사를 많이 하게 되고

다이어트를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체지방 분해 성분 성공을 이끈다.  

그런데 이런 분들도 월 100만원 넘게 투자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빠집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월 100만원 넘게 받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음식은

칼로리는 매우 적지만  체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충분히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체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들어 있으니  섭취하는 에너지가 부족하지만

체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할 수 있고

따라서 체중은 줄어드는 겁니다.  

 

그러니 다이어트를 하려면 체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됩니다.

체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체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로 사용된 지방의 무게만큼 살이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라^^

 

지방이 분해되어 고기맛이 좋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몇년전 MBC에서 조릿대의 효과에 대한 방송을 하였습니다.

이 내용이 지금도 유트브에서 "조릿대"를 검색하면 볼 수 있는데 돼지불고기 양념을 하는 데

조릿대가루를 넣으니 지방이 분해되어 고기맛이 좋고 잡내도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조릿대에는 지방분해 성분이 많은 겁니다.

 

 

 

 

동물(생쥐) 실험에서 항비만 효과^^  

또한 제주조릿대 사업단에서 조릿대로 항 비만 효과가 있는지 70일간 동물(생쥐) 실험을 하였습니다.

 

 

70일간의 동물(생쥐)실험에서 고지방 음식 제공되었습니다. 

생쥐에게 고지방 음식을 제공하면 체중이 빠르게 증가합니다.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조릿대추출물을 먹인 생쥐는 그렇지 않은 생쥐에 비하여

체중 증가가 억제하였다 합니다. 

그 결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국제 학술지에 실렸습니다.

생쥐가 다이어트 개념이 없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그렇다고 운동을 많이 할 리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생쥐는

1. 먹고 싶은 것은 마음대로 먹었다.

2. 다이어트를 위하여 운동하지 않았다.

3. 조릿대추출물를 단순히 먹기만 하였다. 

그럼에도 비만이 억제 된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약초들 

뽕나무가지

<동의보감>에서는 뽕나무에 대해서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살이 많이 쪄 몸무게가 정상보다 많이 나가는 사람은 뽕나무가지로 차를 끓여 마시는 것이 좋다. 어린 뽕나무가지 20그램을 얇게 썰어 찻잔에 넣은 다음 끓는 물을 붓고 우려내어 마시면 되는데 두세 달 정도는 계속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뽕나무가지차는 약효가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오래 복용하면 살이 많이 쪘던 사람이라도 여위어 보이기 까지 한다."

자료주소(한글동의보감) : http://hidream.or.kr/bbs/view.php?id=dongeuibogam&no=4557 

두충

♠ 비만한 사람이나 잘 붓는 사람(습한 체질)으로서 항상 몸이 무겁고 허리 다리가 자주 아프든지 저리든지 당기든지 쥐가 나든지 하며 소변이 시원치 않은 등의 증세를 보일 때에는 그 병명을 막론하고 하루에 3돈에서 6돈(12-24g)을 달여 먹으 면 얼굴이 점차 맑아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맛 또한 순하고 구수하여 먹기에도 좋다. 
※ 다만 이 약은 직접 원기를 왕성하게 한다든지 영양을 보충하는 약이라기보다는 몸에 노폐물이나 지방이 많은 사람의 혈관 신경 힘줄 근육 등의 조직을 소통시켜서 결과적으로 몸을 가볍게 하는 약에 해당되므로 야윈 사람에게는 덜 맞다. 즉 몸에 청소할 것이 별로 없는 수척한 사람이 두충 하나만을 2-3년씩 장복하면 이 약이 조직을 너무 활동시키는 바람에 오히려 진액이 점차 부족해져서 처음에는 효과가 나는 듯하다가도 점차 몸이 푸석해짐을 느끼면서 더 야위고 숨이 차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생기 도 하는 것이다.

자료주소 : http://www.samna.co.kr/abcd/koa141.htm

 

삼백초

변비와 숙변을 없애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숙변은 두통, 고혈압, 간장병 등 만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삼백초에 들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이소쿠에르치트린, 프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변통을 좋게하는 작용을 한다. 
해독 및 이뇨작용이 매우 뛰어나다. 공해물질로 인한 중독, 간장병으로 인하여 복수가 차는 데, 신장염, 부종, 수종 등의 치료에 효력이 있다.

자료주소 (한글동의보감) : http://hidream.or.kr/bbs/view.php?id=dongeuibogam&no=4533

 

결명자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양을 낮추고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 

결명자에 있는 아글리콘은 장점막을 자극하여 연동운동을 항진시켜서 장 내용 물이 빨리 배설되게 하는 작용 등을 한다.


자료주소 (한글동의보감) : http://hidream.or.kr/bbs/view.php?id=dongeuibogam&no=6525

 

 

칡뿌리

부종을 다스리는 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칡 뿌리 200g에 물 한 되를 붓고 물이 1/3이 되도록 달여서 하루 세 번 밥먹은 뒤에 마신다. 3~5일 계속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고혈압이나 협심증이 있는 사람은 가을에 칡 뿌리를 캐서 잘게 썰어 그늘에서 말려서 하루 100g에 물 반 되를 붓고 절반이 되게 달여서 그 물을 조금씩 수시로 마신다. 
오래 복용하면 심장이 튼튼해지고 혈압이 안정된다.

자료주소(겨레사랑생활건강회) : http://www.ulnara.or.kr/fr.php?c=fr&step=3&code=fr05&id2=45&id3=218

 

효과 좋은 약초들을 같이 먹으면 효과는 더 좋을 것이다. 

몸에 좋은 음식을 한가지만 먹는 것 보다는 여러가지를 골고루 먹는 것이 좋듯이 약초도 좋은 것을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 관심 있는 분은 안내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 제주 조릿대74 판매정보 <=== 클릭

◆ 제주 조릿대즙 판매정보 <=== 클릭

◆ 물타먹는 조릿대 판매정보 <=== 클릭


(출처 : 산야초 음식의 건강이야기)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