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다이어트

기생충 조여정이 성공한 고구마 다이어트

by →다솜네텃밭 2020. 3. 22.
728x90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여보지만 하루 최소 100g은 섭취가 필요합니다. 유, 무산소 운동과 신체, 특히 뇌 운동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인데요, 다만 좋은 탄수화물을 골라먹는 것이 관건입니다. 베스트 다이어트 탄수화물 식품은 고구마!

영화 <기생충>의 여배우 조여정도 과거 20kg을 감량하였을 때 삼시세기를 고구마와 달걀, 견과류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같은 탄수화물 식품으로 감자가 있는데 감자는 GI 지수가 90인 데 반해 고구마는 55로 매우 낮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GI는 일정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했을 때 혈당이 상승하는 지수, 즉 혈당지수를 이르는 말로, GI지수가 낮으면 지방으로 축적되는 비율이 낮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죠.

​100g당 생 고구마는 111kcal, 찐 고구마 114kcal, 군고구마 141kcal의 열량을 가지면서도, 칼륨의 함량이 높아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낮은 열량과 꼭 필요한 영양소의 섭취원입니다. 고구마 마니아인 조여정은 ‘고구마를 삶을 때 다시마를 조금 넣으면 빠른 시간 안에 더욱 부드럽게 익은 고구마를 먹을 수 있다’는 팁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고구마는 식이섬유까지 풍부해서 장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도 좋답니다. 풍부한 비타민 E로 노화 예방까지 챙겨줍니다.

적정량의 고구마와 함께 저지방 우유, 닭가슴살 샐러드나 삶은 달걀, 사과, 방울토마토 등을 함께 섭취하면, 다이어트 식단 완성입니다. 고구마는 구워 먹기보다는, 찌거나 삶거나 혹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말린 고구마는 칼로리가 엄청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그리고 고구마는 소화에 시간이 걸리는 식품이니 밤늦게 배고프다고 야식으로 먹는 건 삼가하세요.

 

고구마가 제아무리 다이어트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찝니다. 대량 섭취는 독이 되니 꼭 명심하세요. 그러나 맛이 있어 하나 먹으면 두개 먹고 싶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인간의 마음입니다. 다이어트가 보통의 인내와 의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의미지요. 이럴 때는 다이어트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체지방컷 다이어트 S블랙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한국인의 식단 특성에 맞추어 탄수화물, 당, 지방의 몸 흡수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지방간을 유발하고, 복부비만을 유발하며 탄수화물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체시험 결과를 통해 체중, 체지방, 피하지방, 내장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고구마다이어트 #베스트다이어트탄수화물 #조여정다이어트 #적합한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식품 #고구마마니아

#장운동원활 #변비도움 #식이섬유풍부 #체중감소 #체지방감소 #피하지방감소 #내장지방감소 #다이어트소식 #다이어트이야기 #다이어트소식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