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블로그

CTR로 인한 수입 감소

by 다솜 →다솜네텃밭 2020. 9. 26.
반응형

 

 

 

 

최적화되지 않은 사이트 디자인 또는 부적절한 타겟팅으로 인해 CTR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에게 광고가 게재되지만 관련성이 없어서 광고를 클릭하지 않거나 광고가 전혀 게재되지 않습니다. CTR이 낮으면 수입 감소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계정에 크롤러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크롤링할 수 없는 경우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 최근에 광고의 위치를 변경한 경우 CTR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 자동 광고의 실적을 확인하여 수입 감소가 발생한 시점과 이때 사이트가 변경되었는지를 확인하세요. 광고 단위의 경우 광고 단위 보고서를 실행하고 상위 5개 광고 단위의 CTR을 비교하여 큰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광고 코드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특히 광고 코드를 수정한 경우 수익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레이아웃 변경(페이지당 광고 수 변경 포함)은 CTR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CTR이 증가하지만 방문자가 새로운 디자인에 익숙해지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전 디자인을 확인하고 사용된 광고 단위, 배치된 위치, 모양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조회 가능 Active View는 방문자가 실제로 본 광고의 수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측정항목입니다. 방문자는 볼 수 없는 광고를 클릭할 수 없기 때문에 CTR과 간접적으로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이 측정항목을 적절한 수준(50%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회가능성 및 Active View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도움말: Google의 분석에 따르면 예상 조회가능성이 50% 이상인 인벤토리의 CPM은 26%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조회가능 노출수가 70% 이상인 경우 구매자가 검토되지 않은 노출을 필터링하므로 마켓플레이스에서 분명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CTR과 조회 가능 Active View가 모두 감소하는 경우 광고 게재위치나 사이트 레이아웃/디자인이 변경되었기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조회가능성 권장사항을 참고하여 광고 게재위치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CTR이 하락했지만 조회 가능 Active View는 동일한 경우 게재된 광고 유형에 변경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텍스트 광고보다 CTR이 낮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노출수가 증가하면 전체 CTR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수익감소원인 #애드센스수익감소해결 #애드센스수익증대 #애드센스정보 #애드센스소식 #애드센스이야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