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실수 ⑧포도나무/유실수 ⓐ작업일지

블랙사파이어 포도나무 화분에 심다

by →다솜네텃밭 2020. 5. 24.
728x90

 

 

 

 

블랙 사파이어 포도는 그 원산지가 호주와 페루이며 우리나라에서는 그 모습이 마치 손가락 마디처럼 생겼다고 하여 마녀 손가락, 가지포도, 스위트 사파이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한그루 구입하여 추위에 약하다고 하여,큰화분에 심어서 비닐하우스 안에다 놓아두었어요.

 

 

 

 

 

 

블랙사파이어 포도 효능

1. 높은 당도를 함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칼로리는 100g 당 31kcal 정도로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비타민과 함께 무기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와 피로회복에도 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블랙사파이어 포도에는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기 때문에 당뇨병과 암을 예방하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도 그 효과가 있으며 뇌 지방의 손실을 막아주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이 포도의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주로 베리류 등을 포함한 식물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암 예방과 함께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블랙사파이어포도나무 #블랙사파이어포도나무심기 #블랙사파이어포도효능 #스위트사파이어 #가지포도 #마녀포도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