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텃밭작물 이야기 ■/텃밭작물 ▶땅 콩

땅콩효능 확인하시고 땅콩수확시기도 체크해봅시다

by →다솜네텃밭 2016. 8. 4.
728x90

땅콩효능 확인하시고 땅콩수확시기도 체크해봅시다



땅콩은 다른 견과류 보다도 값이 싸고 시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런 땅콩효능은 다양할 뿐만 아니라 가격도 착해서 견과류중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십니다. 땅콩은 1개의 칼로리는 7kcal인데요 인체에 유익한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하루에 간식으로 땅콩 10개씩 드시면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런 땅콩의 효능을 알아보고 땅콩수확시기도 확인해서 건강을 챙겨보세요.



땅콩 수확 시기


땅콩은 대게 9월 말 에서부터 10월 중순 정도에 수확 합니다. 땅콩은 수확 시기가 다가오면 잎이 누렇게 변하고 윤기가 사라집니다. 이런 잎을 보고 수확시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런 땅콩수확시기를 지나치게 되면 땅콩이 떨어진 자리에 싹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를 놓치면 안됩니다. 수확할때에는 파낸 땅콩을 거꾸로 뒤집어서 햇볓에 말려야 합니다. 이렇게 말린 땅콩은 잘 떨어지기 때문에 따내기가 쉽습니다.



 땅콩의 효능


보양강장제


땅콩에는 보양강장제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병을 앓고있지 않으신 분들이나 몸이 부실하신 분들도 땅콩을 꾸준히 복용하셔서 보양강장제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런 땅콩은 특히 갱년기 여성이나 남성에게 좋습니다. 또한 땅콩에는 비타민 b1, b2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땅콩은 수험생, 직장인, 주부등의 피로를 회복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치료


땅콩에는 지방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지방분은 변비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땅콩에 포함된 지방이 변을 부드럽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일정량의 땅콩을 섭취하셔서 변비치료의 효과도 보세요.


 

동맥경화, 심장병 예방


땅콩효능에는 동맥경화와 심장병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땅콩에는 많은 올레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올레산 성분은 혈액속에 존재하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혈관이 튼튼해져 심장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땅콩에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합니다. 땅콩에 포함된 비타민 E 성분은 피부를 가꾸는데도 도움이 되고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되어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땅콩을 꾸준히 복용하셔서 몸과 피부까지 건강하게 가꿔보세요.


 

 

당뇨병 치료


땅콩효능엔 당뇨병 치료도 있습니다. 땅콩은 다른 견과류보다 글리세믹 지수가 낮습니다. 이 글리세믹 지수는 탄수화물이 소화되고 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나타낸 수치이다. 땅콩은 글리세믹 지수가 낮아서 섭취한 후에 급속도로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환자 에게 좋은 간식입니다.

 

 

 

 

 

출처:http://konjac.tistory.com/124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