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알면유익한정보╫ /♧약초와 민간

골절(뼈)에 좋은 음식

by →다솜네텃밭 2020. 3. 27.
728x90

 

 

 

뼈(골절)에 좋은 음식

[가시오가피나무]

뼈 건강하면 가시오가피 약재를 뺴놓을 수 없습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일부러 이 약재를 끓인 물을 섭취하게도 합니다. 그만큼 뼈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나무엔 뼈 성장도움에 탁월한 역할을 해해줘 뼈 골절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홍화씨]

뼈 골절에 좋은음식 두번째는 홍화씨입니다. 홍화씨성분에 칼슘이 많이 있어 뼈를 재생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골절부위를 치료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만약에 홍화씨를 꾸준하게 복용하면 노년기에 골다공증 및 고관절을 예방해주는 큰 효능이 있습니다.

 

 

 

 

[멸치]

뼈 골절에 좋은음식 하면 멸치를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칼슘의 왕'인 멸치는 그만큼 뼈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멸치성분에 '오메가3'도 풍부해서 치매예방, 성장기 어린이들과 수험생들의 두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멸치는 손쉽게 평소에도 즐겨 드실 수 있어 더더욱 좋습니다.

[콩]

 

콩에 들어있는'이소플라본'이 뼈, 골격을 튼튼하게 도와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그로인해 뼈 골절위험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밥에 콩만 넣어서 자주 드셔도 뼈 건강 예방이 됩니다.

 

 

 

 

 

 

[홍삼]

홍삼은 그 효과가 안 좋은 곳이 없을 정도로 좋은 식품입니다. 홍삼에 들어있는'사포닌'이 기력을 회복 및 뼈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러니 평소에 홍삼도 꾸준히 드시면 골다공증 고관절 예방에도 좋습니다.

[사골]

예전에 우리어머님들이 아이들 뼈 건강을 생각하셔서 자주 해 주시곤 하던 사골입니다. 그러나 요새는 즐겨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뼈 건강하면 떠올리게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사골에 들어있는 '콜라겐'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허리 무릎에 좋습니다. 맛있고 고소한 사골 자주 드시고 뼈 건강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도 뼈 골절에 좋은 음식은 굴,미역,뱅어포,미꾸라지,치즈우유가 있습니다. 어찌 보면 우리가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뼈에좋은음식 #골절에좋은음식 #골절과음식 #골절과채소 #골절과텃밭채소 #건강정보 #건강소식 #건강이야기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