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 상 ┛ /→잡 다 한 것

「음성청결고추」 직거래 장터 27일 개장

by →다솜네텃밭 2016. 7. 18.
728x90

 

 

 

전국적인 고추 명물시장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는 ‘음성청결고추 직거래 장터’가 27일 음성천 주차장 내에서 개장됐다.

 

  음성군은 세계 명품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우수특산품 대상에 2회 연속 선정되어 다시 한번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은 음성청결고추를 출하시기에 맞춰 생산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매와 대도시 소비자들에게는 명성만큼이나 우수한 품질의 음성청결고추를 생산지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은 직거래장터를 개설한다.

 

  직거래장터는 오는 11월말까지 음성 장날인 2일과 7일 정기적으로 열리며, 농협·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작목반·생산농가가 함께 참여해 운영하게 된다.

 

  군은 고추 직거래에 대하여 철저히 선별하여 등급별로 판매하고, 특히 타지역 고추가 유입되지 않도록 관내 고추 농가를 위한 직거래용 포장재를 제작 사용하고 생산자 이력사항을 표시 기록한 후 판매하도록 하는 등 음성청결고추 이미지와 명성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판매가격은 생산농가에서 자율 결정하되 도매·시중가격을 감안하여 적정 가격으로 결정된다.

 

  아울러,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음성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도시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음성청결고추를 공급하고자 농업인들과 혼연일체가 되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자료제공> 음성군 농정과 농산물유통담당 유인상 871-3391

320x100

댓글